로고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 고대하던 첫 월급날! 환호성 대신 눈물 바람!

김정화 | 기사입력 2019/07/30 [14:09]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 고대하던 첫 월급날! 환호성 대신 눈물 바람!

김정화 | 입력 : 2019/07/30 [14:09]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이 고대하던 첫 월급날을 맞는다. 첫 월급의 기쁨을 만끽하기는커녕 어이가 없다는 듯 정색한 신세경과 눈물 바람이 난 이예빈, 장유빈의 모습이 공개돼 궁궐의 눈엣가시이자 예문관의 골칫덩어리인 이들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인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MBC 수목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극본 김호수 / 연출 강일수, 한현희 / 제작 초록뱀미디어)' 측은 30일 '첫 월급날'을 맞이한 구해령(신세경 분)의 모습을 공개했다.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이 출연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女史) 구해령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차은우 분)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 이지훈, 박지현 등 청춘 배우들과 김여진, 김민상, 최덕문, 성지루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지난 '신입사관 구해령' 8회에서는 예문관 여사로 입궁한 해령이 본격 사관 업무를 시작한 모습이 그려졌다. 선배 사관들과의 '면신례'와 궁녀들의 '쥐부리글려' 등 혹독한 신고식에 이어 대전과 의금부를 오가며 눈코 뜰 새 없는 일상이 공개돼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한 가운데 여사들의 '첫 월급날' 모습이 포착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해령과 여사들이 첫 월급, 즉 녹봉을 받는다. 녹봉을 나눠주는 관청인 광흥창에 도착한 해령이 오은임(이예림 분), 허아란(장유빈 분)과 월급의 기쁨을 만끽하고 있기는커녕 어이가 없다는 표정으로 정색하고 있어 시선을 끈다.

 

이어 광흥창 관원의 말에 충격에 빠진 해령, 은임, 아란의 모습이 관심을 모은다. 남 일인 양 뒷짐 진 채 말하는 관원의 말을 듣고, 오늘날의 급여 명세서인 녹패를 맥없이 떨군 채 허탈한 표정을 짓고 있는 것.

 

또 주저앉아 눈물을 쏟고 있는 은임과 그녀를 다독이며 결심이 선 눈빛을 뿜어내는 해령의 모습은 녹록지 않은 여사들의 궁궐 적응기를 암시하며 이들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마지막으로 세 사람의 은밀한 회식 현장이 포착돼 시선을 강탈한다. 동기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즐기던 이들은 이내 예상치 못한 돌발상황에 깜짝 놀라며 굳어있어 세 사람의 첫 월급날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신입사관 구해령' 측은 "치열했던 신고식을 감내한 여사들이 현대의 직장인들과 마찬가지로 손꼽아 기다리던 첫 월급날을 맞이한다”면서 “그러나 생각지도 못한 상황에 울상 지을 예정이다. 조선의 인턴으로서 사회의 쓴맛을 볼 여사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이 출연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오늘(30일) 화요일 밤 8시 55분에 ‘1-8회 몰아보기’가 방송되고, 오는 31일 수요일 밤 8시 55분에 9-10회가 방송된다.

 

<사진제공- 초록뱀미디어>

  • 도배방지 이미지

연예/스포츠 많이 본 기사